자료실

농촌진흥청 '농사로', 2018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

농업개발원 0 298 2018.07.13 15:31

- 국민 소통·검색 기능 강화로 사용자 맞춤 서비스 제공 -

농촌진흥청(청장 라승용)은 국가 농업 기술 포털 「농사로」가 2018 국가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.

『농사로』는 농촌진흥청과 국립농업기관 등 4개 소속기관별로 운영하던 14개 농업정보시스템을 통합한 국가 농업 기술 포털이다.

농업과 농촌에 관심 있는 국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추가하고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. 작목 기술 정보(9,940건) 등 농업 관련 콘텐츠 약 9백만 건을 제공한다.

「농사로」의 주요 이용자인 농업인과 소비자, 전문가들이 많이 찾는 콘텐츠를 분석, 재분류해 사용자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- 농업인은 최신 농업 기술과 영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 정보, 작목별 기술 정보와 주간 농사 정보, 병해충 발생 정보 등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.

- 소비자는 월별 주요 농산물에 따라 ‘이달의 식재료’와 요리법, 농촌 체험, 텃밭과 정원 가꾸기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.

- 농업 연구나 지도 전문가는 최신 연구 동향과 연구 보고서, 논문과  품종 정보 등을 활용하고 있다.

뿐만 아니라, 「농사로」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농업 기술이나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‘소통 큐레이션’ 공간도 준비돼 있다.

「농사로」 회원은 누구나 콘텐츠를 제작하고 등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분야를 검색해 저장하거나 소셜미디어(SNS)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.

농촌진흥청 오병택 지식정보화담당관은 “2015년 서비스를 시작한 「농사로」의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농업인뿐만 아니라 국민들도 농촌진흥청의 더 발전된 모습을 기대하게 될 것이다.”라며,“앞으로 더 많은 농업인과 소비자들이 소통하고, 정보 이용도와 요구를 분석함으로써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스마트 농업 기술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

 

[문의] 농촌진흥청 지식정보화담당관 오병택, 지식정보화담당관실 최윤지 063-238-0479

 

Comments